known's HOME

[KNOWN.FOOD] 교정세끼, 5일 간의 식사 - 2 | 뭐라도 꾸준히 챙겨먹고 사는 인간 | 교정과 PT를 한 번에 뚝딱

권노운KWONKNOWN 2022. 5. 11. 13:23
반응형

https://kwonknown.tistory.com/83

 

[KNOWN.FOOD] 교정세끼, 5일 간의 식사 | 교정해도 맛있는 건 먹고 싶은 사람들을 위해 | 치아교정 식

안녕하세요, 교정을 한지 어언 두 달을 바라보고 있는 소박한 교정러입니다. PT까지 시작하다 보니 잘 못 씹는 김에 다이어트나 하자는 마음으로 건강한 재료들을 찾아다니는데요, 대표적인 식

kwonknown.tistory.com


저번 글에 이어 교정 세끼의 5일간의 이야기를 써봅니다. 이번 포스팅 이후에는 토요일까지 먹고 매주 일요일에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그 와중에 좋은 레시피가 있거나 특별히 꼭 해 먹어야겠다 싶으면 별도 포스팅으로도 올려볼게요. 일단은 허기가 져서 얼른 죽 한 숟갈 뜨고 글을 써보겠습니다.


[2022.05.04. 교정 세끼 6일차]

#아침 - 전날 해뒀던 두부요리와 프로틴 음료 : 보통은 이런 볶음이나 조림은 그날 해서 그날 먹곤 했는데, 어느샌가 양이 많게 느껴지더라고요. 그래서 반은 남겨서 아침으로 먹었습니다. 바쁜 아침시간에 시간을 아끼면서도 잘 먹은 것 같아 좋았어요.

#점심 - 점심은 외근으로 이전에 포스팅 올렸던 특식, 어죽을 먹었습니다. 제가 안성으로 외근을 갈 때 제일 좋아하는 식당인데요, 곱게 갈려 뚝배기에 소면과 쌀밥, 수제비가 섞여 나와 세 가지 즐거움을 동시에 느낄 수 있습니다. 여기에 곁들여 먹을 수 있는 부추와 고추까지 넣으면 금상첨화입니다. 진짜, 진짜 추천하는 맛집입니다 :) 밥알 외에는 먹는 데 큰 불편함을 없었는데 김치를 못 먹었어요 ㅠㅠ 김치도 맛있는데...

https://kwonknown.tistory.com/78

 

[KNOWN.PICK] 안성공도맛집 그루터기 | 어죽맛집 | 어죽 잘하는집

오늘은 안성으로 외근을 다녀왔습니다. 오전에는 판교였는데, 여하튼 이곳저곳 돌아다니는 것이 나쁘진 않지만 바쁘게 올라와서 운동까지 하려니 하루가 참 바쁘네요. 이렇게 바쁜 와중에도 맛

kwonknown.tistory.com

#저녁 - 찐 고구마와 양배추망고쉐이크 : 아침, 점심 모두 잘 먹었으니 저녁은 간단하게 고구마입니다. 양배추망고쉐이크는 이름 그 자체, 양배추와 망고를 갈았어요. 심심한 단맛의 양배추에 정말 단맛의 망고를 더해 나오는 맛의 조화가 괜찮습니다. 블렌더 뽕 뽑기...


[2022.05.05. 교정 세끼 7일차]

#아침 - 양배추베리쉐이크와 계란 : 닥터스트레인지를 보고 집에 와서 늦은 아침 시작, 점심을 또 먹어야 할 것 같아서 간단히 먹었어요. 블루베리, 망고 말고도 파이브베리라는 베리류 5개 조합 상품을 사둬서 이것저것 갈아먹습니다.

#점심 - 소고기 오트밀죽, 계란 : 집에 있다보니 큰 활동량은 없고 간단히 먹고 운동 가려고 예전에 다이어트 식품으로 사뒀던 오트밀죽을 꺼냈습니다. 맛은 그럭저럭인데 다이어트 식품이라 칼로리가 낮고, 그래서인지 맛도 이해가 되는... 상품입니다.

#저녁 - 애호박계란볶음과 우유 : 애호박계란볶음은 그냥 이것저것 해보려다 보니 만들어진 메뉴입니다. 양파와 애호박은 넣고 볶으면 물러져서 지금 제가 먹기 딱 좋아요. 두부만 먹기는 그러니까 스크램블 에그를 만들어 같이 넣고 볶아 주었습니다. 간만 적당히 해주면 뭐든 먹을만한 것 같아요, 맛이 강한 재료가 없다 보니까요 :)


[2022.05.06. 교정 세끼 8일차]

#아침 - 그전날 먹었던 애호박계란볶음과 프로틴음료 : 저는 개인적으로 프로틴음료는 하이뮨이 더 나은 것 같아요, 단백질함량은 1g인가 차이가 있는데 맛은 뭔가 가벼운 느낌이라 뉴프로틴보다는 하이뮨이 더 좋았습니다. 뭐든, 챙겨 먹으면 좋을 것 같긴 해요.

#점심 - 뚜레쥬르 단호박죽과 반숙란, 우유 : 처음 사본 뚜레쥬르 호박죽. 호박죽보다는 밥알이 들어가 있는 죽을 더 좋아하는데, 칼로리가 낮아서 한 번 사봤어요. 맛은 달달한 호박죽 맛입니다. 호박죽 좋아하시는 분들은 간단히 사드시면 딱 좋은 정도입니다.

#저녁 - 저녁은 사실 친구들과 오랜만에 만나 술을 마셨어요. 그렇다고 엄청 과음을 한 건 아닌 것 같은데 택시에서는 잠에 들고 말았습니다. 그래서 핸드폰도 찾으러 다니고.. 어쨌든 천호에서 만났었는데 '교동전선생'이라는 곳을 가서 모듬전과 두부김치 세트를 시켰어요. 덕분에 저도 맛있고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습니다. 2차로 집으로 놀러 가서 아이스크림도 먹었는데, 이날 꽤 먹었군요 :)

푸짐했던 (?) 그날의 기억


[2022.05.07. 교정 세끼 9일차]

#아점 - 늦게 일어나서 양배추와 순두부를 넣고 졸였습니다. 해장도 해야 돼서 이것저것 넣어봤어요. 그래도 전날에 먹은 게 많아서인지 숙취가 심하다거나 몸이 힘들다거나 하진 않고 배가 부르더라고요, 적당한 아점(아침+점심) 해장이었습니다.

#저녁 - 핸드폰 찾으러 친구와 함께 드라이브 겸 나갔다 와서, 세종대 근처의 '빠오즈 푸'에서 빠오즈를 사 와서 먹었어요. 친구랑 사이좋게 나눠먹었는데, 개인적으로는 식당 홀에서 먹으면 조금 더 따뜻하게 즐기실 수 있을 것 같아요. 그래도 집에서 먹는 그 편안한 맛이 있어 맛있게 먹었습니다. 


[2022.05.08. 교정 세끼 10일차]

#아침 - 스크램블 에그와 우유 한 잔 : 매일 아침을 챙겨 먹는다는 것이 여간 쉬운 일은 아닙니다. 저녁은 여유롭게 메뉴를 고민할 수 있지만, 아침은 뭔가 급히 해결해야 할 것 같으니까요. 휴일 아침이라, 큰 생각하지 않고 스크램블 에그를 해서 케첩과 파슬리를 뿌려 먹었습니다. 간단하게 먹기 참 좋은 계란 요리입니다.

#점심 - 점심은 그동안 틔운 미니로 키워왔던 루꼴라로 루꼴라 페스토를 만들어 뇨끼를 해 먹었습니다. 처음 만들어본 뇨끼였지만, 그 쫄깃한 듯 아닌 듯 뭉그러지는 부드러운 식감을 잘 만들어낸 것 같아 뿌듯하기도 하고, 루꼴라의 향긋한 맛도 많이 느껴져 좋더라고요! 여러분도 꼭 한 번 해보시거, 아니면 일반식당에서 바질 페스토로 만든 뇨끼를 드셔 보셨으면 좋겠어요. 루꼴라로 만드시려면 직접 하셔야 될 것 같습니다 :)

https://youtu.be/569ehihA19s

루꼴라페스토로 만든 뇨끼 영상 (권노운KWONKNOWN YOUTUBE)

#저녁 - 점심은 양을 많이 하진 않았지만 조금 헤비한 것 같아, 저녁은 간단하게 비비고 녹두닭죽과 계란찜입니다. 정말 비비고죽은 퀄리티가 좋은데요, 그중에서도 녹두닭죽은 닭죽의 감칠맛과 녹두의 고소함이 고스란히 담겨 있어 제가 아주 사랑하는 맛입니다. 추천드려요!


자, 이번 포스팅까지 10일 치의 교정 세끼를 보여드렸습니다! 이렇게, 저렇게 해 먹는 요리의 즐거움이 교정을 하면 좀 사라질까 했는데, 먹을 수 있는 식재료로 가능한 많은 것들을 해보려는 시도가 오히려 더 늘어났습니다. 이번 일주일은 더 다양한 시도를 해서 더 다채로운 식단을 꾸며봐야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교정 세끼는 인스타그램 'foods.co.kr'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http://www.instagram.com/foods.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