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nown's PICK

[KNOWN.PICK] 청리단길 생면파스타, 디기티(DIGGITY) | 청리단길맛집 | 부평구청역맛집

권노운KWONKNOWN 2022. 5. 25. 20:09
반응형

인스타그램, 유튜브를 종횡무진하다가 오랜만에 블로그로 돌아왔습니다. 저번 금요일에는 친구들과 함께 부평구청역 근처 청리단길의 디기티(DIGGITY)라는 곳을 다녀왔습니다. 생면파스타 맛집으로 잘 알려진, 크지 않은 규모의 인테리어 센스가 돋보이는 이탈리아 음식점이었어요. 음식이 빨리 나와서인지, 테이블의 회전율이 좋더라고요. 맛도 아주 좋았습니다.


디기티의 인테리어

우선은 식당의 자유로우면서도 통일된 심플함이 편안하고 여유롭게 느껴집니다. 손님을 기다리는 듯 정갈하게 자리에 놓여진 잔들, 자리마다 다른 형태의 조명은 단조로울 수 있는 하얀 공간을 더 분위기 있게 밝혀줍니다. 한쪽에 세워져 있던 파란 배경의 해바라기 그림, 청리단길은 길주로에 있는데 이곳의 위치를 느낌 있게 알려주고 있습니다.

디기티 메뉴판과 내추럴 와인 메뉴판

메뉴 구성은 파스타 위주, 다른 요리들도 몇 가지 곁들여 먹을 수 있는 정도입니다. 과하지 않게 메뉴들이 준비되어 있어서 사장님이 관리를 잘하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가격은 좀 비싸다는 생각을 했지만 맛을 봐야 알겠지요. 메뉴판과 함께 내추럴 와인 메뉴판도 주시는데요, 저희는 추천을 받아 스페인 와인을 먹어보기로 했습니다.


식전빵과 스페인 와인 '에센시아 루랄 빰빠네오 아이렌'

주문이 들어가고, 식전빵이 준비됩니다. 두껍게 자른 바게트를 살짝 구워주신 듯합니다. 바삭한 빵을 먹고 나니, 와인을 가져다주셨는데요. 추천받은 와인은 '에센시아 루랄 빰빠네오 아이렌'입니다. 앞서 말씀드렸듯이 스페인 와인으로, 오렌지향과 끝 맛에서 살짝 드라이한 느낌이 좋았습니다. 왠지 드라이한 와인을 마시면 입이 정돈되는 느낌이라 개인적으로 드라이한 계열이 좋습니다.

왼쪽 위부터 바질오일파스타 - 머스타드크림뇨끼 - 감베리크리미파스타 - 부채살스테이크 - 풍기 리소토

음식들이 하나같이 정갈하고 예쁩니다. 보기 좋은 떡이 먹기도 좋다고, 저와 친구들은 정말 '맛있다'라는 말만 하면서 계속 먹었어요. 양이 그렇다고 적게 느껴지지도 않고, 맛있다보니 가격도 별로 중요치 않았습니다. 뇨끼의 식감도 좋았는데 뇨끼나 리소토는 좀 일반적이었다면, 생면파스타들은 면 자체의 식감이 아주 좋았습니다. 특히, 그런 면발에 새우로 맛을 낸 감베리크리미파스타를 먹으니 정말 크림을 싹싹 비우게 되더라고요. 친구들도 하나같이 입을 모아 '감베리크리미파스타'를 추천했습니다. 여기에 미디엄 굽기로 구워진 부채살 스테이크를 먹으니, 부드럽고 쫄깃한 식감에 포만감이 배가 되었습니다.


오랜만에 친구들과 놀았던 즐거운 시간, 거리는 멀어졌어도 언제든 만나면 반가운 것이 친구인가 봅니다. 청리단길의 제2행성이라는 주점도 갔었는데요, 이 글에서는 온전히 디기티에 대해서 쓰고 싶어서 이렇게 글을 마칠까 합니다. 저의 유튜브로 가시면 디기티 방문 영상을 확인하실 수 있으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유튜브를 찾아주세요 :)


https://youtu.be/aaAWJmtDPNQ


디기티 주소 : 인천광역시 부평구 길주로595번길 7-9

반응형